청담유치원
기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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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유아 중심·놀이 중심 교육과정

점  누리과정은 만 3세부터 5세 취학 전 아동들을 대상으로 공통 교육 과정
점  2020년 3월 유치원에 적용
점  '충분한 놀이 경험' '몰입과 즐거움' '자율과 창의성' 중점
점  교사상 변화 '유아를 지도하는 사람'에서 유아를 지원하는 사람'
점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정확한 환경 제공 및 교육 소통
점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연계를 위한 초·중등 교육과정 핵심 역량 창의성, 감성, 사회성 등을 반영한 인상 및 목표 제시
점  건강한 사람, 자주적인 사람, 창의적인 사람, 감성이 풍부한 사람, 더불어 사는 사람


교육 과정이란?

아이들은 '유아 중심, 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자연스럽게 기르게 됩니다.

교사는 유아의 놀이를 어떻게 지원할까요?

놀잇감, 교재 교구 등을 구성해 놀이 환경을 만들고 놀이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다.

놀기만 해도 되는걸까?

자신이 놀이를 이끌어가기 때문에 창의성을 기를 수 있어요.

개정누리과정초·중등 교육과정에서 요구되는 자신감, 문제 해결능력, 창의성 등을 만 3~5세 아이들에게 맞게 체계적으로 구성한 과정이기도 합니다.

유치원 하루 일과

08:30~09:00등원
09:00~10:10자유선택활동 및 평가
10:10~10:30화장실 다녀오기 및 간식
10:30~10:50이야기 나누기
10:50~11:10대집단활동
11:10~11:30소집단활동
11:30~12:10바깥놀이 활동
12:10~13:00점심식사
특성화 활동(Ⅰ,Ⅱ)
평가 및 귀가
방과후 과정 연계


누리(놀이) 교육과정

토모노트가 무엇인가요?



토모노트는 탄탄한 교육 커리큘럼에 기술이 결합된 미래형 유아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유아가 중심이 되어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고,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상호작용 교육 자료를 태블릿 PC를 활용해 학습하는 즐거운 자유놀이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국가에서 제시한 누리과정 지도서를 바탕으로 제작!
언어, 신체, 미술, 과학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 활동.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주는 상상놀이! 증강현실AR
창의적 사고를 위한 첫걸음! 토모미술관, 클래식



특성화 및 방과후 교육 과정

M Block Scholar Program


아이의 무한한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줍니다.


특징 및 교육적 효과

점  프뢰벨이 개발한 교육용 놀잇감 가베를 모토로 회전형 자석 장치를 부착하여 개발한 원목 블록
점  블록을 균형있게 놓거나 모서리를 맞춰 구성하며 눈과 손의 협응력, 손근육 조작력 발달
점  단순 복잡한 형태의 구조물을 만들면서 대칭과 균형의 입체구성력 및 조형능력 발달
점  유아의 심미감을 자극하고 다양한 구성물을 표현하면서 예술적 감각 발달
점  블록으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며 원하는 구성물을 만들면서 창의력 증진
점  블록놀이를 통한 사회적 기술 발달 증진및 작품 완성 경험을 통한 자신감, 성취감, 긍정적 자아 개념 발달


손은 외부의 뇌다 - 임마누엘 칸트 -






오르다 ORDA




"유태인 영재교육을 기반으로 한 게임식 놀이 교육"
"오르다, 남과 다른 아이를 키워내는 교육"


유태인 게임식 학습법으로 게임을 통해 기초학습능력, 문제해결능력, 창의력 등의 핵심 역량을 강화해주는 프로그램

점  개인적 역량 강화 | 기초 학습 능력, 자기 관리 능력
점  사회적 역량 강화 | 대인 관계 능력
점  지적 역량 강화 | 창의적 사고 능력, 문제 해결 능력



게임마다의 룰과 규칙에 적응하며 창의력과 순발력, 기초 학습력 등 보드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두뇌 활동이 향상될 뿐 아니라, 승패를 경험하게 된다.

Tam Q 수학


이미지 형상화 Tam Q 수학
경험중심 초등연계 수학



초등 수학 교과와 탐큐 교구의 연계







창의 융합 인재란? 2020년 유아 코딩이란?


과학적 사고 + 공간지각 + 논리적 사고력 + 음악 등 다양한 영역의 융합코딩 교구






모블로


놀이가 학습이 되는 스마트 코딩 교육



1. 도입활동 워크북
2. 전개활동 교구 활동
3. 마무리 활동 이야기 나누기


점  앱×교재, 교구재를 활용한 호기심 자극
점  아날로그와 디지털 상호작용을 통한 교감
점  유아·초등 대상의 4년 커리큘럼의 교재 구성
점  컴퓨팅적 사고능력을 배양하는 커리큘럼
점  코딩의 기초 원리 및 알고리즘 이해


ENGLISH (5세, 6세, 7세)
01. 담임선생님 담임선생님과의 즐거운 영어시간
02. 영상 간편한 작동
03. 애니메이션 친근한 캐릭터
04. Activity 다양한 퀴즈
05. Song Chant 노래로 익히는 Story, Phonics


학습활동 이해 Flow




과목 학습활동


01 이미지
02 상황(Context)
03 이해
04 활용
05 사고력 훈련


Language Arts (m 음가, 소리, 단어, 스토리)




Math (5까지 수세기)




유즈스쿨 KINDER 교재


5세




6세




7세




발레/태권도 (5세,6세,7세)
생태놀이. 소꿉 (5세)

오감 Five senses Performance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생태, 식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감각놀이 활동

관찰 Observation Performance


자연에서 온 생태재료 관찰을 통한 창의적인 감각놀이 활동

표현 Experssion Performance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창작 활동

신체 Activity Performance


아이들의 건강한 신체활동이 극대활 될 수 있는 즐거운 놀이 활동

음악. 우쿨렐레/국악 (6세,7세)


6세




7세






다비수 - 다양한 비법의 수학 (5세,6세,7세)

다비수 비법 효과


점  수를 이미지로 익히기 때문에 수의 이해속도가 빠르고 정확해진다.
점  손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셈을 한다.
점  생각을 즐기는 아이가 된다.


비법 교재 + 특허 교구 + 캐릭터 인행 + 노래
0부터 9까지의 숫자를 창의적이고 다양한 놀이로 수학의 기본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




토모동화 (5세, 6세, 7세)



체험을 통해 생각을 확장하는 Deep Learning 독서 프로그램



점  읽고 보는 책에서 체험하는 책으로!
점  실물 도서와 워크북을 가정 연계!
점  우리 원만의 디지털 도서관 구축
점  AR(증강현실)을 통한 체험활동!
점  언어+다양한 영역으로 확장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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