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중심·놀이 중심 교육과정
누리과정은 만 3세부터 5세 취학 전 아동들을 대상으로 공통 교육 과정 |
2020년 3월 유치원에 적용 |
'충분한 놀이 경험' '몰입과 즐거움' '자율과 창의성' 중점 |
교사상 변화 '유아를 지도하는 사람'에서 유아를 지원하는 사람' |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정확한 환경 제공 및 교육 소통 |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연계를 위한 초·중등 교육과정 핵심 역량 창의성, 감성, 사회성 등을 반영한 인상 및 목표 제시 |
건강한 사람, 자주적인 사람, 창의적인 사람, 감성이 풍부한 사람, 더불어 사는 사람 |
교육 과정이란?
아이들은 '유아 중심, 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자연스럽게 기르게 됩니다.교사는 유아의 놀이를 어떻게 지원할까요?
놀잇감, 교재 교구 등을 구성해 놀이 환경을 만들고 놀이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다.놀기만 해도 되는걸까?
자신이 놀이를 이끌어가기 때문에 창의성을 기를 수 있어요.개정누리과정은 초·중등 교육과정에서 요구되는 자신감, 문제 해결능력, 창의성 등을 만 3~5세 아이들에게 맞게 체계적으로 구성한 과정이기도 합니다.
유치원 하루 일과
| 08:30~09:00 | 등원 |
|---|---|
| 09:00~10:10 | 자유선택활동 및 평가 |
| 10:10~10:30 | 화장실 다녀오기 및 간식 |
| 10:30~10:50 | 이야기 나누기 |
| 10:50~11:10 | 대집단활동 |
| 11:10~11:30 | 소집단활동 |
| 11:30~12:10 | 바깥놀이 활동 |
| 12:10~13:00 | 점심식사 |
| 특성화 활동(Ⅰ,Ⅱ) | |
| 평가 및 귀가 방과후 과정 연계 |
토모노트가 무엇인가요?

토모노트는 탄탄한 교육 커리큘럼에 기술이 결합된 미래형 유아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유아가 중심이 되어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고,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상호작용 교육 자료를 태블릿 PC를 활용해 학습하는 즐거운 자유놀이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국가에서 제시한 누리과정 지도서를 바탕으로 제작!
언어, 신체, 미술, 과학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 활동.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주는 상상놀이! 증강현실AR
창의적 사고를 위한 첫걸음! 토모미술관, 클래식
M Block Scholar Program

아이의 무한한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줍니다.
특징 및 교육적 효과
프뢰벨이 개발한 교육용 놀잇감 가베를 모토로 회전형 자석 장치를 부착하여 개발한 원목 블록 |
블록을 균형있게 놓거나 모서리를 맞춰 구성하며 눈과 손의 협응력, 손근육 조작력 발달 |
단순 복잡한 형태의 구조물을 만들면서 대칭과 균형의 입체구성력 및 조형능력 발달 |
유아의 심미감을 자극하고 다양한 구성물을 표현하면서 예술적 감각 발달 |
블록으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며 원하는 구성물을 만들면서 창의력 증진 |
블록놀이를 통한 사회적 기술 발달 증진및 작품 완성 경험을 통한 자신감, 성취감, 긍정적 자아 개념 발달 |
손은 외부의 뇌다 - 임마누엘 칸트 -

오르다 ORDA

"유태인 영재교육을 기반으로 한 게임식 놀이 교육"
"오르다, 남과 다른 아이를 키워내는 교육"
유태인 게임식 학습법으로 게임을 통해 기초학습능력, 문제해결능력, 창의력 등의 핵심 역량을 강화해주는 프로그램
개인적 역량 강화 | 기초 학습 능력, 자기 관리 능력 |
사회적 역량 강화 | 대인 관계 능력 |
지적 역량 강화 | 창의적 사고 능력, 문제 해결 능력 |

게임마다의 룰과 규칙에 적응하며 창의력과 순발력, 기초 학습력 등 보드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두뇌 활동이 향상될 뿐 아니라, 승패를 경험하게 된다.
Tam Q 수학
이미지 형상화 Tam Q 수학
경험중심 초등연계 수학
초등 수학 교과와 탐큐 교구의 연계


과학적 사고 + 공간지각 + 논리적 사고력 + 음악 등 다양한 영역의 융합코딩 교구

모블로
놀이가 학습이 되는 스마트 코딩 교육
| 1. 도입활동 | 워크북 |
|---|---|
| 2. 전개활동 | 교구 활동 |
| 3. 마무리 활동 | 이야기 나누기 |
앱×교재, 교구재를 활용한 호기심 자극 |
아날로그와 디지털 상호작용을 통한 교감 |
유아·초등 대상의 4년 커리큘럼의 교재 구성 |
컴퓨팅적 사고능력을 배양하는 커리큘럼 |
코딩의 기초 원리 및 알고리즘 이해 |
| 01. 담임선생님 | 담임선생님과의 즐거운 영어시간 |
|---|---|
| 02. 영상 | 간편한 작동 |
| 03. 애니메이션 | 친근한 캐릭터 |
| 04. Activity | 다양한 퀴즈 |
| 05. Song Chant | 노래로 익히는 Story, Phonics |
학습활동 이해 Flow

과목 학습활동
| 01 | 이미지 |
|---|---|
| 02 | 상황(Context) |
| 03 | 이해 |
| 04 | 활용 |
| 05 | 사고력 훈련 |
Language Arts (m 음가, 소리, 단어, 스토리)

Math (5까지 수세기)

유즈스쿨 KINDER 교재
5세

6세

7세

오감 Five senses Performance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생태, 식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감각놀이 활동
관찰 Observation Performance
자연에서 온 생태재료 관찰을 통한 창의적인 감각놀이 활동
표현 Experssion Performance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창작 활동
신체 Activity Performance
아이들의 건강한 신체활동이 극대활 될 수 있는 즐거운 놀이 활동
6세

7세

다비수 비법 효과
수를 이미지로 익히기 때문에 수의 이해속도가 빠르고 정확해진다. |
손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셈을 한다. |
생각을 즐기는 아이가 된다. |
비법 교재 + 특허 교구 + 캐릭터 인행 + 노래
0부터 9까지의 숫자를 창의적이고 다양한 놀이로 수학의 기본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

체험을 통해 생각을 확장하는 Deep Learning 독서 프로그램
읽고 보는 책에서 체험하는 책으로! |
실물 도서와 워크북을 가정 연계! |
우리 원만의 디지털 도서관 구축 |
AR(증강현실)을 통한 체험활동! |
언어+다양한 영역으로 확장 가능! |



누리과정은 만 3세부터 5세 취학 전 아동들을 대상으로 공통 교육 과정